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안녕하세요. 저희는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포트레이더컴퍼니 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희가 설명해드릴 내용은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꼭 보셔야 하는 이용약관입니다. 이번 이용약관에서는 포트레이더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등 서비스 이용 제반의 기본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2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포트레이더컴퍼니를 의미합니다.
  2. “포트레이더 서비스”란 회사가 정보통신설비(인터넷, 전화, 모바일 장비 등)를 이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자들 사이에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크리에이터”란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업을 제작 또는 제공하는 모든 회원을 의미합니다. 강의를 가르치는 사람 뿐만 아니라 편집하고 영상을 만들고 수업을 기획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에 참여하는 회사 및 개인을 “크리에이터”라고 칭합니다.
  4. “트레이더”란 크리에이터 중 직접 강의에 출연하고,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업을 제작 또는 제공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사용자”라 함은 “트레이더”와 “크리에이터”, “회원”을 모두 포함하는 포트레이더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7. “클래스”라 함은 “크리에이터”가 “포트레이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수업을 의미하며 수업에 관련된 영상과 교구 등을 포함합니다. “클래스”는 “스텝”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8. “클래스 콘텐츠”란, “크리에이터”가 사용자가 수강할 것을 목적으로 제작한 각종 영상 및 이미지, 문자 등을 말합니다.
  9.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 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클래스 파생 콘텐츠”라 함은, 사용자가 “클래스”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혹은 소비후에 파생되어 만들어진 콘텐츠(사용자가 “클래스”에 참여하며 남긴 댓글, 사진, 영상 등을 포함)를 의미합니다.
  11. 본조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b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5.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아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이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4 약관의 해석과 준칙

  1.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는 없습니다.
  2. 회사는 사이트 내 개별 서비스 등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운영정책과 이 약관이 상충할 경우에는 운영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3.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서비스 시작과 서비스 제공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1. 19세 미만 아동과 청소년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사용자가 자신 또는 제3자의 홍보 또는 광고게시 등의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1. 제a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제b항과 제d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8. 크리에이터가 클래스를 만드는 행위
  9. 크리에이터가 클래스를 사용자들에게 판매하고, 사용자들은 크리에이터의 수업을 수강하는 행위
  •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의 행위에 피드백을 주는 행위
  1. 그 밖에 부수적인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긴급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중단 1주일 전에 이를 고지하고,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고지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영업의 폐지, 합병, 분할, 당해 서비스의 수익악화, 서비스 유지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는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즉시처리합니다. 회사는 외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다음 각 사유에 해당될 때에는 회사는 탈퇴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크리에이터로서 자신이 진행한 클래스에서 회사 또는 수강생에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남아 있는 경우
  2. 클레스에 관련된 분쟁이 진행 중인 경우
  • 기타 회원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1. 회사는 회원 탈퇴 처리하면 관계법령과 포트레이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 이외의 데이터를 모두 폐기합니다. 단, 아래의 데이터들은 파기되거나 폐기되지 않습니다.
  2.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클래스를 구매한 사람들이 있음에도 탈퇴한 경우에, 자신의 클래스는 해당 수강생들에게 계속 보여질 수 있음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수강생이 탈퇴한 경우에, 수강생이 이미 클래스에 남긴 글과 사진, 영상 등은 클래스 내부에 남아있으므로 삭제되지 않음을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4. 사용자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모든 법률 및 규정을 알고 준수해야 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자는 당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어떠한 방식으로든 서비스 또는 당사 콘텐츠(아래에서 정의됨)를 사용하여 트레이더 또는 잠재적 사용자를 고용하거나 당사와 제휴하지 않은 사업을 위한 계약 체결을 목적으로 트레이더 또는 잠재적 사용자를 모집, 유인 또는 접속해서는 안됩니다. 사용자는 사용자와 트레이더 또는 서비스의 기타 사용자 간의 모임 또는 연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감수합니다. 즉,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5.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운영정책의 기준에 반하는 경우
  6.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거나, 크리에이터가 판단하기에 클래스 내에 큰 문제를 일으킨 경우
  •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약정된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c항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중대한 피해를 야기한 경우
  6. 회사가 c항 각호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7 일반 면책 조항

  1. 포트레이더 서비스는 수강생과 트레이더 사이의 거래를 위한 중개플랫폼(마켓플레이스)입니다. 당사는 크리에이터를 고용하지 않으며 크리에이터와 서비스를 통해 해당 트레이더의 강의를 구입한 수강생 사이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상호 작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터 또는 수강생의 행동으로 인한 결과나 행동과 관련된 분쟁, 클레임, 손실, 상해 또는 어떠한 유형의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이는 크리에이터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수강생의 신뢰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아래 정의된 대로)를 통제하지 않으므로, 해당 콘텐츠에 대한 어떠한 신뢰성, 유효성, 정확성 또는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사용함에 따라 제출된 콘텐츠가 모욕적, 외설적 또는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포트레이더는 사용자로부터 그러한 콘텐츠를 금지할 책임이 없으며 적용 가능한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까지 사용자의 제출된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 또는 사용에 대하여 어떠한 의무도 없습니다.
  3. 서비스는 직접 또는 클래스나 크리에이터를 통해 제3자 플랫폼(“제3자 플랫폼”)링크에 대한 액세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트레이더는 이러한 제3자 플랫폼을 보증하지 않으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통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제3자 플랫폼과 관련된 어떠한 의무도 없습니다. 사용자는 제3자 플랫폼에 액세스하는 것이 적합한지를 스스로 결정하고, 그러한 제3자 플랫폼에서 개인정보를 보로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자들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사용자의 실수를 통해서 노출되었을 경우에 포트레이더와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리의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고 이를 제 3자에게 양도 또는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클래스 내용의 합법성을 판단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포트레이더에 클래스를 게시하는 트레이더들이 타인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는 것이 저희에게는 중요합니다. 저희 마켓플레이스에 클래스를 게시할 때 강가들은 자신들의 강좌에 포함된 모든 클래스 콘텐츠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아니됩니다.
  6.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회사 콘텐츠, 제출된 콘텐츠, 클래스 및 기타 자료는 어떠한 종류의 보증 없이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있는 그대로”제공됩니다. 적용할 수 있는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전체 범위까지, 회사와 계열사, 라이선스 취득자, 공급업체, 광고사, 후원자 및 대리인은 모든 보증을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거부하며 이는 소유권, 비침해성, 정확성, 매매 가능성 및 특정 목적에 대한 모든 보증 그리고 처리 과정, 거래의 성과나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보증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포트레이더와 계열사, 라이선스 취득자, 공급업체, 광고사, 후원자 및 대리인은 중단되지 않는 서비스 사용, 오류가 발생하지 않음, 안정함, 결함 수정, 서비스, 제출, 서비스가 호스트된 서버 또는 제3자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에 바이러스 또는 기타 유해한 구성요소가 없다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포트레이더와 계열사, 라이선스 취득자, 공급업체, 광고사, 후원자, 대리인, 구성원 또는 방문자의 어떠한 의견, 조언 또는 선언도 서비스 사용을 통해 또는 제3자 플랫폼 등을 통해 수행되었든 간에 어떠한 보증도 생성하지 않습니다. 모든 제3자 플랫폼에서 제공된 모든 서비스를 포함하여 이에 국한되지 않고 서비스 사용은 사용자가 이에 대한 위험을 감수합니다.
  7. 포트레이더 또는 자회사, 계열사, 라이선스 취득자, 공급업체, 광고사 또는 후원자 중 그 어느 곳도 그리고 당사 또는 해당 감독, 담당관, 직원, 컨설턴트, 대리인 또는 기타 담당자는 계약, 과실, 무과실 책임 또는 기타 서비스 및/또는 자료(제3자 플랫폼, 제출, 연결된 웹 사이트나 코드, 서비스나 제3자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액세스 또는 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 포함)에서 드러났거나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는 이론 하에서 간접적, 우연적, 결과적, 특수적, 징벌적 또는 기타 손해배상(여기에는 사업 실패, 데이터 손실 또는 매출 손실, 투자 손실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자 플랫폼, 제출 또는 연결된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 자료의 불만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은 적용 가능한 서비스, 자료, 제출 또는 연결된 웹 사이트 사용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계약, 불법 행위(부주의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등에서 모든 피해, 손실 및 소송 사유에 대한 포트레이더의 유일한 배타적인 최대 책임은 사용자가 서비스 액세스 또는 사용을 위해 이전 12개월 동안 포트레이더에 지불한 총 금액입니다. 일부 국가나 관할권에서는 결과적 또는 우연적 손해에 대한 책임의 예외나 제한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위 제한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와 포트레이더 또는 포트레이더담당자 사이에는 이에 의거하여 책임 제한을 포기하는 것으로 여겨지거나 조건에 명시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추가 보증을 만드는 어떠한 의사 소통도 없습니다. 클레임이 여러 건이라도 여기에 명시된 통화 손상 제한을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필수 목적을 위한 해결책에 실패하더라도 본 이용 약관에 있는 손해 예외를 적용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8. 부정확성. 제3자 플랫폼에서 제공된 서비스에는 부정확성이나 오류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정보나 자료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제3자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무단으로 변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포트레이더에서 제3자 플랫폼 서비스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포트레이더는 서비스의 완전성이나 정확함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완전성이나 정확함에 의문이 드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당사로 요청을 제출하고 가능하면, 확인해야 할 서비스 설명과 당사 서비스 또는 문제가 있는 제3자 플랫폼에서 해당 서비스를 찾을 수 있는 위치(URL)뿐만 아니라 귀하에게 연락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도 포함해 주십시요. 합리적으로 실현 가능하게 되는 즉시 우려 사항을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시스템 중단. 포트레이더는 서비스 유지관리 및 기타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시스템 중단을 계획합니다. 또한 계획에 없는 시스템 중단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포트레이더에게 다음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10. 3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것을 포함한 서비스의 비가용성
  11.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자료, 데이터, 거래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의 손실
  •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거래 또는 기타 정보나 자료의 지연, 잘못된 전달 또는 비전달
  1. 서비스를 호스팅하는 회사나 서버,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3 플랫폼 또는 인터넷 시설 네트워크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고 3자에 의해 발생한 중단
  2. 사용자는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크리에이터 혹은 클래스에 연결되어 있는 3 판매자에게 상품을 구매할 있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해서 포트레이더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해당 제품 판매자와 분쟁을 해결하셔야 합니다.
  3. 회사크리에이터 포트레이더 서비스에 업로드한 모든클래스 콘텐츠크리에이터 포트레이더의 채널에서 판매하는 모든제품 대하여수강생크리에이터사이의 손해배상 법률관계에 대하여 보증책임 기타 어떠한 의무 또는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회원 이용약관을 위반 그에 따라회사 취한 조치로 인하여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여햐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 등 벌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산손해에 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보유한 인프라(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유통 채널 관련)를 통하여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본 용역 서비스를 원할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떄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6. “회사”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클래스”와 관련한 사용자의 문의사항, 수강 신청 및 취소 현황 등의 정보를 요청 했을 시에, 1 영업일 이내에 각 정보를 전달하도록 합니다.

9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및 결제수단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 변경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올바른 작동을 방해하는 행위 및 시스템 서버에 과부하를 가져오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7) 회사나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 또는 담보로 잡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

12) 판촉이나 광고 등의 스팸 메시지를 회원에서 송신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4)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제공, 이용하게 하는 행위

15) 특정 인물 비하, 인종 차별과 같은 인신 공격적인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6) 본 서비스의 유료콘텐츠를 무단으로 다운로드, 복사, 캡쳐하는 행위

 

3. “크리에이터”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크리에이터”는 타 크리에이터가 “클래스”를 제공하거나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이를 금지하도록 “회사”와 타 크리에이터에게 요구해서는 안됩니다. “크리에이터”가 적정한 소명 없이 이와 같은 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 될 수 있습니다.

2) “크리에이터”는 포트레이더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정확한 계정정보를 유지하며, 타인을 가장하거나 타인의 계쩡에 권한 없이 무단으로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3) “크리에이터”는 계약기간 동안 포트레이더 서비스에 업로드한 것과 동일한 “클래스 콘텐츠”를 타 채널 및 서비스에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필요한 경우 “크리에이터”는 이에 대해 사전에 “회사”로부터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4. “크리에이터”는 포트레이더 서비스에 업로드한 모든 “클래스”에 관하여 다음 각 호의 책임을 집니다.

1) “크리에이터”의 “클래스 콘텐츠” 및 “물품”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크리에이터”는 인종 차별적 또는 성차별적, 음란한, 허위적, 폭력적, 명예훼손적, 비방적, 사회통념상 부적절한 “클래스 콘텐츠”를 게시해서는 안 되고, 사용자와의 소통 과정에서 그러한 정보를 게시해서도 안 됩니다. 이러한 내용이 있을 경우에 “회사”는 “크리에이터”에게 통보 없이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고, “수강생”에게 “클래스”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에이터”는 “수강생”에게 “클래스 콘텐츠” 제공 및 그와 관련한 질의응답, 소통,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4) “크리에이터”는 “수강생”으로부터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클래스 콘텐츠”에 관하여 질문, 결과물 공유, 불만 등이 제기된 경우, 신속하고 최선을 다해서 답을 해야 하며, “크리에이터”의 산업 분야 및 일반적 “클레스 콘텐츠”의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 품질을 보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5) “크리에이터”는 “클래스”에 안전상의 문제를 주의해야 하는 도구 혹은 작업 과정 등이 있을 경우, 이를 사전에 “클래스 콘텐츠”에 충분하고 명확한 안내를 진행해야 합니다.

6)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을 상대로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1 콘텐츠 부정이용 금지 규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으로 봅니다.

1)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 또는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서비스 횟수제한을 회피하기 위한 행위를 하는 경우

7) 타 사를 통해 환불을 받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유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를 일정 기간 또는 영구히 서비스 이용을 제한 처리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형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가 본조 제b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 등을 정하여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서비스 내에서 알림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본조 4항에 따라 이용제한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10 정보제공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의 게재,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발송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핸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알림(Push 알림), 전자우편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등록한 이메일 주소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화면 상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12 콘텐츠, 라이선스 권한, 그리고 사용자의 게시물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 제작, 편집한 콘텐츠를 제외한, 유료강의를 목적으로 “회사”와 함께 제작한 저작물(편집을 포함)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클래스 영상 및 클래스 파생 콘텐츠를 포함한다)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가입 방문한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예:앱,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예: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6. 제 6조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 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8. 포트레이더는 모든 저작권,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명예 훼손 및 콘텐츠 및 정보와 관련된 기타 법률을 존중하고 이러한 법률 위반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앞의 사항에도 불구하고 포트레이더가 제출된 콘텐츠를 심사하지 않으며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콘텐츠의 검토 또는 게시 또는 표시를 하지 않은 것은 제출된 콘텐츠가 저작권,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또는 기타 법률을 위반하지 않았어가 특정 목적에 적합하거나 정확하거나 유용하다는 것을 지지하거나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회원은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장하며,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9. 결론적으로,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접근금지 또는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3) 클래스에서 생기는 2차 저작물을 사업적인 목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해되는 경우

10.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삭제 등을 다음의 담당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내에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성명 : 김길수

담당자 연락처 : cs@najudaschool.co.kr

  1.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나 접근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중 수강생은 트레이더의 콘텐츠에 대한 권한이 없으며, 영상 콘텐츠와 글 콘텐츠를 외부로 유출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위반되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3 유료 서비스 이용

  1. 포트레이더는 앱내부콘텐츠 구매를 위한 앱내부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앱내부결제를 방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 및 ‘오픈마켓 모바일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인증절차 등이 적용된 앱내부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앱에 적용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수단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여러분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오픈마켓, 포트레이더서비스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의 앱내부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8.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4 유료 서비스 환불 청약철회 정책

  1. 청약철회 공통사항

수강권 환불

1) 강의 1강 시작 전까지
=> 환불금액 = 결제금액(100%)
2) 강의 2강 시작 전까지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 × 0.125) = 결제금액의 87.5%
3) 강의 3강 시작 전까지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 × 0.25) = 결제금액의 75%
4) 강의 4강 시작 전까지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 × 0.375) = 결제금액의 62.5%
5) 강의 5강 시작 전까지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 × 0.5) = 결제금액 50%
6) 강의 5강 시작 이후
=> 환불불가

* 강의 시작 후 결제 하더라도 강의 시작일 기준으로 환불처리 됩니다
* 무통장 입금 시 입금한 계좌로만 환불됩니다 (환불약관 기준)
* 카드 결제 시 카드취소 또는 카드 부분취소 처리 됩니다
* 환불요청 날짜까지 서비스 이용일로 간주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 휴일 또는 공휴일이 경우 메일로 신청해 주시면 해당일 기준으로 환불처리 됩니다

 

-기이용분 = 정상가 * (이용한 강좌수 / 전체 강좌수)

-강의 재생과 관계없이 강좌당 강의가 공개된 경우 이용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강권의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계산하여 환불액이 마이너스가 될 경우엔 환불액이 없습니다.

-회원의 요청으로 수강권 환불(기이용분을 제외한 미이용분에 대한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포함)이 이루어진 경우, 강의 전체에 대한 수강 권한이 상실됩니다.

-환불은 원칙적으로 위의 약정을 따르나, 클래스별로 환불에 대한 특이 기준이 안내 되는경우에는 해당 특이 기준을 따릅니다.

-간편 신용카드/체크카드 : 취소 완료 후 3~5영업일 이후 환불(승인/매입 구분 불가)

-간편 계좌이체 : 취소 완료 즉시 환불 (단, 은행 정지점검시간등에는 환불 실패)

-포인트 : 취소 완료 즉시 환불

  1. 크레딧/쿠폰/포인트 관련 정책
  2. 회사는 이벤트, 캠페인, 프로모션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이용권 등을 지급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부여 조건은 발급시점에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한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등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유효기간 만료 시 소멸),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회사는 무상 코인 및 포인트, 쿠폰 등의 사용방법이나 사용범위를 제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5.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사전 고지 후 무상 코인, 포인트, 쿠폰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 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해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무상코인, 포인트, 쿠폰은 소멸될 수 있습니다.
  6. 코인, 포인트, 이용권은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 이용 이외에 현금, 재물 등 기타 경제상 이익과 교환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또는 콘텐츠 교환에 필요한 코인/포인트 수, 기타 코인/포인트의 이용 조건은 서비스를 통해 안내합니다.
  7. 코인, 포인트, 이용권은 결제를 진행한 계쩡을 기준으로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체제가 다른 단말기에서 제공되는 코인, 포인트는 동일한 명칭이더라도 성질이 다르므로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같은 계정에 합산할 수 없습니다.
  8. 결제 방법에 따라서 결제 취소는 가능하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결제화면에서 미리 밝히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9. 크레딧/쿠폰/포인트는 구매후 5년 경과 후에, 상법상 상사채권 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15 약관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등에 의합니다.


16 분쟁의 해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에 관한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공고일자 : 2022년 5월 26일

시행일자 : 2022년 5월 26일